기타/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ALT 태그 신규 입력 방법 변경 안내

papa_two_daughters 2021. 11. 18. 14:17

오래간만에 티스토리 블로그 글 작성 후 구글 검색을 위해 HTML 편집 모드에서 첨부한 사진의 ALT 태그 변경을 진행하였습니다. 무언가 달라진 티스토리 블로그 HTML 편집 모드로 인해 약간 당황했습니다. 그동안 무엇이 바뀌었고 또 신규 

ALT 태그 변경 방법에 대해 소개 합니다. (매우 쉬움 주의)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 ALT 태그 양식

과거에는 아래 보이는 것과 같이 HTML 모드에서 첨부된 사진마다 alt="속초 바다정원 베이커리 고르는 모습" 으로 하나씩 사진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 ALT 태그 양식

변경된 티스토리 블로그 ALT 태그 양식

최근 변경된 티스토리 블로그 ALT 태그는 아래와 같이 "alt":"비비큐 치킨 성남고등점에서 주문한 황금올리브 반반 치킨"으로 HTML 형식이 변경되었습니다. 더 복잡한 것 같지만 이제는 HTML 모드에서 변경하여 사진마다 아래 ALT 태그 를 변경할 필요가 없었졌습니다. 

변경된 티스토리 블로그 ALT 태그 양식

 

신규 ALT 태그 입력 방법 소개 

사진을 첨부하면 사진을 설정하는 위 메뉴에서 가장 오른쪽 대체 텍스트 삽입 메뉴를 누르면 사진을 설명할 수 있는 창이 새로 나타납니다. 이것은 기존 ALT 태그를 대체하는 것으로 이제는 HTML 모드로 변경하여 하나씩 입력하는 것을 새로 변경 및 추가된 대체 텍스트 삽입 메뉴를 통한 입력으로 사진 검색이 가능한 ALT 태그 입력 됩니다. HTML 모드에서 확인 시 간단하게 입력한 사진 설명이 ALT 태그로 입력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ALT 태그 입력 방법 소개

 

그동안 번거롭게 HTML 변경으로  ALT 태그 입력한 것을 아주 쉽고 편리하게 입력 가능하도록 변경해 주신 티스토리 칭찬합니다. 

 

신규 ALT 태그 입력 방법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