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60 구매를 위한 최종 선택, 스타필드 하남 제네시스 매장 방문하였습니다. 옵션 구성과 생상 그리고 마지막까지 고민했던 아이오닉5과 테슬라 모델 3 비교를 위해 세가지 차종이 모두 모여있는 스타필드 하남에 방문하였습니다. 제네시스 GV60 결정 시 비교 대상 차량이었던 테슬라 모델 3, 아이오닉 5, QM6이었으며 4인 가족으로 SUV 보유하고 있으며 세컨드 차로 고려하고 있는 육아대디의 개인적 의견 리뷰합니다:)
하남 스타필드 제네시스 스튜디오 소개
위치정보: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750 2층
운영시간: 매일 10:00 ~ 22:00
전화번호: 031-8072-8371
차량은 선택은 어렵습니다. 비싼 돈을 지불하고 매년 감가삼각이 되기 때문에 더 신중하게 차량을 고르고 색상을 선택하며 마지막 옵션을 또 한 번 선택해야 합니다. 더불어 요즘에는 차량용 반도체 생산 이슈로 인해 생산일정을 확인해야 하고 지역별 지원하는 전기자동차 보조금을 다시 한번 확인해야 합니다. 그 사이에는 카마스터와의 밀당을 통해 빠른 차량 입고를 요청해야 하며 선팅 또는 현금 지원 등을 위한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 차량을 선택하는게 어렵습니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5천만 원이 넘는 차량을 한 번의 결정으로 바로 구입하는 분은 사실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만큼 정말 내가 사고 싶은 타고 싶은 차량을 잘 구입하고 싶습니다.
테슬라 모델3, 아이오닉 5, QM6 VS 제네시스 GV60
처음 고민한 차량은 QM6 입니다. 참 좋은 차량입니다. 만약 저에게 첫 번째 차량을 구매한다면 저는 르노삼성 QM6 구입하였을 것입니다. 그만큼 비교대상 차량에 비해 가성비가 좋은 차량입니다. 실내 크기도 매우 넓고 최근 판매하고 있는 스포티지, 투싼의 크기고 커져서 별로 차야 없다고 하지만 매장에 방문하여 차량을 시승한 저에 개인적인 느낌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르노삼성 QM6의 실내 크기는 충분할 정도이며 준중형 SUV 대비 크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투싼 그리고 스포티지와 거의 동일하거나 쏘렌토, 싼타페 비교군과는 약 300만 원 저렴합니다.
아쉽게도 르노삼성 QM6 역시 3천5백만 원 비용을 지불하여도 새 차라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나보다는 가족을 위한 차량, 가성비 좋은 차량의 이미지가 절대 나쁜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마냥 좋지만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이것이 계속 차량 구입을 계속 주저하게 되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아이오닉 5 전기차 Exclusive(롱 레인지) 2WD 플레티넘, 옵션은 컴포트 2, 현대 스마트센스, 플레티넘 차량을 선택하였고 계약서를 작성하였으며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신청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마음에 들고 실내 공간 활용이 여유로운 면에서 아이오닉 5 차량을 사랑하지 않을수 없었습니다. 실제 주변에서 카니발과 아이오닉5 차량을 고민하다 후자를 선택한 경우도 있을 정도로 실내 활용도가 좋은 차량입니다. 실제 차량도 GV60 보다 전장이 약 120mm 정도 크기가 큽니다.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여도 무언가 실내는 세련되고 최근 인테리어 느낌이지만 고급지거나 멋지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가격은 지원금을 반영한다면 4천만 원 초반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계약서를 작성하였고 계약금을 지불하였지만 결론적으로는 다음날 GV60 으로 차량 변경을 카마스터 님께 요청하였습니다.
제네시스 GV60 차량변경으로 추가 지불되는 비용은 약 800만원 이었습니다. 작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고민을 해야하지만 GV60 으로 결정하였습니다.
테슬라 모델 3, 전기차에 선두주자 그리고 한국에서도 가장 많은 전기차량을 판매 가고 있는 테슬라 무엇보다 천슬라 시대를 열어주어 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함을 주었기 때문에 매우 고마운 테슬라 모델 3입니다. 가격은 제네시스 GV60과 동일한 5,999만 원으로 시작합니다. 보조금 지급 제안선은 6천만 원을 넘지 않기 위함입니다. 시승한 적이 오래전 있었습니다. 시승 시에는 전기차에 대한 막연한 신기함이 있었지만 오늘은 저에 차를 구매하기 위한 매장 방문이 이었기 때문에 느낌이 아주 다릅니다.
단순 출퇴근을 위한 차량 이용이었다면 유심히 들여다보지 않았을 내부 디자인과 외관이 너무 단순합니다. 처음 판매되었을 때만 하여도 충분히 그것만으로도 시대를 앞서가는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사실 낡아 보일 정도로 실내 디자인은 너무 단순하고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사실 테슬라 모델 3 차량을 시승하고 바로 제네시스 매장에 방문하여 제네시스 GV60 차량을 시승해봤기 때문에 바로 제네시스 GV60을 계약한 이유도 있는 것 같습니다.
테슬라 모델 3은 이미 과거의 전기차 과거의 모델이 되어버렸습니다. 아쉽게도 차량의 내부 그리고 외관 기능성과 디자인 부품 개발하고 있는 저에게는 만족스러운 부분이 없었습니다. 다만 기능적인 부분은 무언가 다를 수 있겠지만 동일 주행 거리 성능으로는 구매할 매력지수가 낮았습니다. 그래서 테슬라 주식도 팔아버렸습니다. 후회할 수도 있겠지만요 :)
제네시스 GV60, 새로운 전기차 시대를 알리는 디자인 그리고 성능
제네시스 GV60 차량 구입을 고민 중이시라면 개인적으로 블로그나 사진보다 실물의 제네시스 GV60 차량을 시승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외관은 준중형 SUV 크기의 느낌이었습니다. 실제 아이오닉 그리고 GV70 보다 전장은 조금 작습니다. 약 150mm 정도 차이 납니다. 하지만 전폭은 투싼보다 30mm 큰 사이즈입니다.
실제 탑승 시 느낌은 준중형 SUV 크기의 체감 크기였습니다. 다만 전폭이 크고 전기자동차 특성상 기어나 휘발유 차량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들이 없어서 인지 내부의 전폭은 월씬 넓은 느낌이었습니다.
압도적인 내부 그리고 외관 디자인을 품고 태어난 제네시스 GV60. 외관은 조금은 파격적인 디자인이지만 생각보다 어색함 없이 조화롭지만 세련된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고민 중인 색상은 우유니 화이트 그리고 블랙이었습니다. 실물을 보고 나서 고민 없이 우뉴니 화이트 색상을 결정했습니다. 제네시스 매장에서 차량 사진을 최대한 자세하게 촬영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어 제네시스 GV60 그리고 색상과 옵션 선택 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빠른 차량 생산과 입고를 기대합니다. 내돈내산 4인 가족 기준 SUV 보유하고 있는 가장으로 개인적인 제네시스 GV60 리뷰였습니다. 아마도 내년 차량 인수 하게 되면 실제 시승기도 리뷰하겠습니다.
'기타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ALT 태그 신규 입력 방법 변경 안내 (3) | 2021.11.18 |
---|---|
소비자고발, 억울한 소비자피해를 당했을때 신고방법(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분쟁조정 절차안내) (0) | 2021.10.14 |
투싼 방구 경고등, DPF 클리닝, 흡기클리닝, 인젝터 클리닝 사전 주의사항(호갱님 우리 호갱님) (1) | 2021.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