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여행

제주도 한달살기 :: 한적한 농가주택 숙소리뷰

papa_two_daughters 2020. 11. 22. 13:42

네 살 여섯 살 딸과 제주도 한 달 살기를 다녀왔습니다. 숙소 배편 음식 육아 그리고 한 달 동안 제주도에서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경험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가장 큰 고민이었던 제주도 숙소에 대해 저희 가족이 선택한 제주 한경 고산마을 숙소 리뷰합니다.

숙소 결정하기 까지의 방법은 블로그에 게시하였습니다. 참고하세요. 

 

2020/11/16 - [육아/여행] - 제주도 한달살기(숙소 결정하는 방법/농가주택 or 빌리지)

 

제주도 한달살기(숙소 결정하는 방법/농가주택 or 빌리지)

제주도 한달살기(숙소 결정하는 방법/농가주택 or 빌리지) 네 살 여섯 살 딸과 제주도 한 달 살기를 다녀왔습니다. 숙소 배편 음식 육아 그리고 한 달 동안 제주도에서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경험

sezz.tistory.com

 

매일빨래하는 육아대디

 

제주도 한달살기 ::  한적한 농가주택 숙소리뷰_고산마을

 

최종적으로 고민하였던 숙소는 두 곳이었습니다. 두 곳중 한 곳은 벽에 그림도 그릴 수 있는 농가주택이었습니다. 다만 그곳을 선택하지 않았던 최종적인 이유는 작은 마당과 무엇보다 젊은 주인의 소통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제주도 한달살이의 가장 중요한 것은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 도움을 잘받을수 있는 주위 환경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순 가격 제시 흥정의 절차였다면 굳이 조금 불편할 수 있는 농가주택을 선택하지 않았을 겁니다. 

 

제주도한달살기 숙소

 

 

저희가 선택한 제주도 한경면 고산리에 위치한 제주 농가주택을 개조한 제주돌담숙소는 육아대디가 원하는 이상적인 숙소였습니다. 아파트와 비교하면 조금의 불편함이 있었지만 아이들과 원 없이 뛰어놀고 돌담 안에서 무엇이든 활동할 수 있었던 시간이 이었습니다. 차로 5분 거리, 걸어서 30분 거리에 차귀도 포구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육아대디는 아침 러닝으로 숙소에서 출발 시 약 12분 정도 2.5킬로 정도 되었습니다. 

 

제주도 아침조깅

 

제주도 숙소 안거리(방2,거실1,화장실1), 밖거리(주방) 그리고 넓은 잔디마당(150평)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거실과 주방은 분리되어 있는 형태 입니다. 목적에 따라 이 부분이 조금 불편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저희 가족은 손님들이 방문 시에 분리되어 있는 주방의 넓은 식탁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였습니다. 

 

제주도까지 가지고간 자전거 그리고 킥보드

 

넓은 마당은 돌담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완전한 프라이버시가 가능합니다. 다만 내부 건물 출입구에서 마당을 향해 설치된 CCTV 는 개인적으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외부 감시용이 아닌 내부 마당을 향해 있는 부분은 개인적인 공간 사용을 제약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과 글 설명보다 직접 촬영한 숙소 내부, 외부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제주도 한달살기 그리고 제주도 숙소 선정 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육아대디 역시 제주도한달살기는 처음이었기 때문에 홍보 글 외 정확한 정보를 찾기 어려웠습니다. 

 

 

제주도 돌담숙소 내부의 잔디 공간에는 집에서 준비한 그늘막 텐트를 설치해서 아이들이 꼼냥꼼냥 놀고 밥도 먹고 아주 가끔 공부도 하는 공간으로 활용했습니다. 

 

 

 

제주도 한달살기 농가주택 실내 공간은 리모델링되어서 깨끗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사장님이 내부 숙소를 고민하고 신경 써주신 느낌이 구석구석에서 아주 많이 보여서 감사하게 잘 활용했습니다. 특별히 아침마다 사용한 토스트기와 커피머신 유용하게 잘 사용하였습니다. 

 

 

서울에서 들고간 소스류

식기류는 4인가족으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야외 바베큐 역시 언제나 사용 가능합니다. 그 외 식료품은 개인적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과 함께 처음 떠나는 장기간의 여행 제주도 한달살기의 경우 숙소 주변 환경이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 바다나 유명 여행지를 가는것도 너무 좋지만 비용도 생각 이상으로 많이 지불되고 바다 역시 날씨 영향을 받기 때문에 숙소가 위한 마을 환경이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병원, 은행, 마트 등은 당연히 숙소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이지만 저희 같은 경우에는 주면과 소통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지 예를 들어 고산 한경마을의 경우 외지 분들이 시골마을에 많이 정착하셔서 근처 느린사진관, 빠른치킨집, 작은 도서관에서 아이들을 배려해 주시고 가끔 작은 행사도 진행되어 참여하였습니다. 

 

제주도에 삶은 어떨지 궁금했던 저희 가족에게 너무 조용하고 저희만 시끌시끌했던 고산마을 제주도 한달살기 농가주택 숙소 선정은 너무 고마운 시간이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면 저에 경험을 바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요청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