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여행

[제주도 오름] 대수산봉 :: 성상일출봉을 바라보는 오름 (올레2코스)

papa_two_daughters 2020. 11. 22. 12:24

대수산봉 큰물메

 

[제주도 오름] 대수산봉 :: 성상일출봉을 바라보는 오름 (올레2코스) 

 

가족과 함께 제주도 한달살기를 위한 첫날밤 배 타고 제주도 먼저 입도한 육아대디입니다. 아침 일찍 제주도 숙소 근처 가볼만한 산책 코스를 찾다가 다녀온 대수산봉, 큰물메 라고 불리는 오름을 소개합니다. 

 

우선 대수산봉 오름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정상에서 성산일출봉을 그리고 섬지코지를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대수산봉 정상에는 봉수대가 있어 북동쪽으로는 성산 봉수, 남서쪽으로는 독자 봉수와 교신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얕게 패인 타원형 분화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대수산봉 정상

 

대수산봉을 올라가기 위해서는 두 곳의 입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대수산봉을 가기 위해서는 아래 주소를 첨부하였습니다. 주차장에서 오름까지 바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조성되어 있으며 경사가 조금 가파르지만 15분이면 바로 정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주차 가능하며 약 10대 정도 차량 주차가 가능합니다. 

 

 

 

 

 

제주 오름은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지만 이곳 대수산봉 큰물메 오름은 편도 20분 코스로 코반 경사가 조금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 천천히 올라갈만한 코스입니다. 

 

 

 

정상 부근에 다다를 쯤이면 조그만한 전망대, 봉수대 그리고 작은 의자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위에 올라갈수도 있지만 정상에서도 충분히 멋진 바다 풍경 감상이 가능합니다. 

 

 

대수산봉을 오름에 가장 큰 단점은 꽤 많은 제주도 봉분이 정상 그리고 올라가는 코스에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어르신에게 여쭤보니 대부분 비워져 있는 봉분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하지만, 대두산봉은 정말 아름다운 제주도 육지와 그리고 제주도 바다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곳입니다. 

 

 

대수산봉 정상에서 바라보는 섭지코지 그리고 성상 일출봉 입니다. 바람이 엄청 많이 부네요

 

 

대수산봉 정상은 완반한 산책 코스가 있어서 바람이 많이 불지 않는 다면 천천히 걸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잘 알려지지 않은 제주도 오름이라서 한적하게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관리도 매우 잘 되어 있어서 등반하실 때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대수산봉에서 바라본 성산 일출 봉

다음에는 날씨가 좋은날 성산 일출봉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보기 위해 출사를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 일출 그리고 성산일출봉을 바라볼 수 있는 대수산봉 오름 추천합니다. 

 

올레2코스

 

오늘 대수산봉 정상 풍경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즐거운 제주도 여행 되세요. 

 

:블로그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요청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