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장/음식

홍천 길매식당, 아이들도 좋아하는 고소한 잣두부 맛집

papa_two_daughters 2021. 10. 14. 08:43

홍천 길매식당은 비발디 파크와 알파카 월드 방문 예정이라면 꼭 들리게 되는 잣두부 요리 맛집입니다. 사진을 포스팅하면서도 고소한 들기름이 퍼지는 잣두부 구이와 전골이 대표 요리입니다. 아이들도 고소한 맛에 좋아하는 건강한 홍천 잣을 이용한 요리 맛집 리뷰합니다. 

 

홍천 길매식당 잣두부구이가 익어가는 모습
홍천 길매식당 잣두부구이

 

홍천 길매식당 소개

위치정보 : 강원 홍천군 화촌면 구룡령로 214-1
전화번호: 033-432-2314

운영시간: 10:00 - 19:00 (화요일 휴무)

가격: 8,000원 - 13,000원

주차: 가게 앞 주차 가능

 

 

 

 

 

홍천 그리고 가평은 잣의 고장입니다. 고소한 잣을 어떻게 맛있게 아이들과 먹을 수 있을까 고민 중 길매식당을 발견하였습니다. 꽤 유명한 식당인듯한 리뷰에 기대 반으로 방문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메뉴는 2인 이상 주문이 필수입니다. 막국수도 준비되어 있었지만 오늘은 두부전골과 두부 구이를 주문하였습니다. 

 

 

 

막국수: 8,000원, 잣두부구이: 13,000원

잣두부전골: 12,000원(2인분 이상), 잣두부구이 백반: 12,000원(2인분이상 

 

 

 

대표 메뉴 잣두부구이백반

우선 밑반찬으로 밥 한 공기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정갈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들기름에 전용 구이 판으로 구워주시는 잣두부 향기가 정말 일품입니다. 제가 구웠다면 태우고 다 들러붙고 했을 텐데 다행히도 전문가 분에 솜씨에 노릇해질 때까지 맛있게 잣두부를 구워 주십니다. 감사합니다:)

 

 

홍천 길매식당 메뉴판 가격 안내
홍천 일매식당 메뉴판

 

 

칼칼한 맛이 일품인 잣두부전골

잣두부구이는 생각보다 완성될 때까지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그리고 다른 음식들도 너무 궁금한 나머지 과하게 추가로 잣두부전골 2인 상을 주문하였습니다. 미취학 아동이 먹기에는 조금은 칼칼하지만 아이들은 두부구이가 있으니까요 제가 한번 맛있게 먹어보겠습니다. 

 

홍천 길매식당 잣두부전골 익어가는 모습
길매식당 잣두부전골

 

 

비주얼은 무언가 어울리지 않을 듯한 조합입니다. 국물 맛도 경험해 보지 못한 특이한 맛입니다. 하지만 맛있습니다. 두부전골이기에는 기름향이 강하고 두부 전골이기에는 매운맛이 덜합니다. 특이하게 시원한 맛과 칼칼한 맛이 느껴집니다. 밥 한 공기와 두부를 함께 먹으면 무언가 건강한 밥상으로 완성되는 그런 메뉴입니다. 

 

총 4인 메뉴를 배 터지게 먹었지만 기분 좋은 배부름입니다. 잣두부에 고소함과 식감 그리고 전골의 시원한 맛이 일품인 홍천 일매식당 비발디파크 그리고 알파카 파크 방문이 계획 중이라면 다음번에도 재 방문할 것 같습니다. 

 

아직도 들기름에 고소한 잣 두부 향기가 진하게 생각납니다 :)